블로그 이미지

시로의 블로그

시로와 쿠의 블로그입니다.

제로존 이론 - zero zone theory :: 2008. 4. 28. 01:49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다시금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복사 받은 단행본 [21세기 새 물리학 이론 zero zone theory (도서출판 백암)]을 읽었습니다. 한 달 전쯤 구한 것인데 읽고 또 읽어도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해줍니다.

일단 첫 만남부터 서술해 봅니다.


  

제로존 이론에 대해 처음 들어본 사람들을 위해 아래 동영상과 글을 첨부합니다.

 


아래 제로존 이론에 대해 한국물리학회가 내린 ‘결론’입니다.

질량, 길이, 시간 등 7개의 기본 단위를 숫자로 변환해 통일시키고 이를 통해 물리학 법칙을 검증할 수 있다는 제로존 이론은 단순 숫자 끼워 맞추기에 불과한 과학적 가치가 전혀 없는 주장이라는 결론을 얻었다. 이론의 근거로 제시된 몇 페이지에 걸친 CODATA와 제로존 이론 계산 결과도 실은 단순 숫자 변환에 지나지 않음이 자명했다.


제로존 이론의 반대자들이 제로존 이론의 수치가 다른 수치로부터 유추될 수 있는 것이며 과학이론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말입니다.
제가 따로 찾아 본 결과 다른 물리학자들도 같은 말을 하더군요. 단순변환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이죠. 하지만 단순 숫자 변환이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면?


예를 들어 측정되는 물리량(모든 단위)을 통합적인 무차원수로 표현함으로써, 그 간 해결하지 못했던 단위간의 관계를 밝혀내고 단위간의 벽으로 인해 밝혀내기 어려웠던 새로운 법칙들을 무차원수를 이용하여 발견할 수 있다면?


설마 아직도 제로존 이론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해 못 했나요?

음.. 기사 제목을 봅시다. 뉴트리노 3종 관계식, 질량을 밝혀 냈다고 하네요.
블로그의 댓글중에 보니 미세구조상수(α)와 전압(V) 그리고 기체상수(R)에 관한 새로운 관계식 또한 발견했다고 하네요.
이것에 대한 댓글은 매우 의미 있는 것 같아 덧붙입니다.

이번에 새로이 발견한 관계식은 아마 지구의 슈퍼컴퓨터를 다 동원하더라도 불가능 할 것입니다. 왜냐하면 현재의 자연과학 이론과 기술로서는 컴퓨터가 차원을 구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. 그래서 차원을 통일하는 개념이 너무나 중요한 것 입니다. 제로존은 그래서 개념 및 해석을 중시합니다. 


더 필요하세요?
 

그리고 제로존 이론은 검증 가능한 이론입니다.

간단히 실험치와 비교하면 됩니다.


저는 솔직히 말해 아직도 대한민국에서 이런 이론이 나온게 믿기지가 않네요.
정말이지 아직도 설레고 흥분됩니다.

자 이제 포스팅도 했고 하니 편안한 마음으로 제로존 이론이 공식적으로 발표되는 날과 검증의 현장을 기다립니다.

Posted by

:: 2008. 4. 28. 01:49
||